반응형

목표를 높게 설정하라! The Magic of Thinking Big [동기부여, 자아실현]

 

 

영상: www.youtube.com/watch?v=rUt9lVNk-yM

이 영상의 댓글: 

-조심할점은 자기가  목표를 높게 잡은것인지 욕심을 내고있는건지 확실히 구분을 할줄알아야 한다는 점! 사업하다 욕심으로 쫄딱 망한 사람 많이 봤음

-알렉스 저도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있는데 너무 두려워요 이미 잘하는 사람들도 많고 난 재능도 없는것 같고 ㅠㅠ
+재능이라는 거 없어요! 키울 수 있는 능력과 기술력 밖에 없어요. (예: 제가 확실히 한국어로 유튜브 강의 하는 재능이 없죠) 그리고 경쟁자가 이미 많으면 Hong Hee Park님의 알맞는 시장틈을 찾아요! 제가 2주 안에 '전략'에 대한 영상을 올릴 껀데 도움 많이 되실 것 것 같아요.

-장기적인 목표를 크게 설정하라는 내용에 가깝네요ㅋㅋ현실적이고 단기목표가 아닌 더 먼 미래를 보라는 거죠

-좋은 가치관을 가지고 영상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항상 궁극적인 목표 잊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계속 나아가겠습니다 기운솟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헌신적이고 의미있는 비젼...맞아요 그거에요. 이 목표와 멀어질수록 점점 우울해졌어요

-우와. 기대가 낮으면 동기부여가 없는것. 그동안 동기부여가 제대로 일어나지 않은 것. 목표를 넘 낮게 잡았나봐여. ^^;;

-알렉스 영상 너무 잘보고 있어요 감사해요 그런데 궁금한게 있어요ㅠ저는 되고 싶은 비전중하나가 취업인대 취업하고 싶은건 비전이 아니라고 하셨잖아요 그런데 사업해서 가만히 돈벌겠다가 이건 왜비젼인거에요? 무슨차이인지를 모르겠어요ㅠ
+왜 취업하고 싶어요? 그게 비전이에요. 취업, 창업 들다 목표

-비전을 높게 잡되 목표는 초반에 낮은목표를 잡고 성공에 대한 자신감을 얻어야 더큰 목표를 이룰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인생의 행복은 탁월함에 있다라고 말한 아리스토의 말과 통하네요.
+No No  인생의 행복은 목표하는것이 아닙니다.  아주 사소한 것이 행복입니다. 예를들면 무더운 여름 날 뜨거운 뙤약볕을 등에지고 일을 할 때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이 행복입니다. 그리고  사랑하는 아이나 애인이나 가족들의 웃음이 행복입니다. 이처럼 행복은 아주 사소한 것입니다. 행복해지기 위해  목표하는것이 아니라 노력하는 것입니다. 돈이 많다고 성공한다고 행복해지는것은 아닙니다. 행복은 자기만족이며 생각의 변하에서 옵니다. 그리고 이 영상은 행복을 논하는것이 아닙니다. 행복은 탁월하다고 해서 오는것도 아닙니다. 탁월해서 행복하다는것은 탁원하지 못하면 불행하다는 말인데... 탁월하지 않은 본인은 행복합니다. 저는 오늘 저녁 끓여 먹은 카레 누룽지 탕을 먹으면서 행복했답니다. 누룽지탕에 카레를 넣다니 나에게 감탄을 했지요. 당신은 행복하지 않습니까?

-알렉스 코치님~ 목표를 가능한 높게 잡아야 행동에 동기부여가 생긴다는 말씀을 하셨는데 자신의 수준보다 약간 더 높은 목표를 세우고 달성해야 성취감이 더 생기지 않을까요? 그런 작은 목표들을 마치 도장 깨기 하듯이 하나씩 이루고 점진적, 단계적으로 추진력 있게 발전해나가는 것도 좋다고 생각하는데 이에 대한 알렉스 코치님의 견해도 궁금합니다.
+자아확장은 현재 나 자신을 뛰어넘는 목적을 세우는 것입니다. 그래야지 내가 노력해서 성장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 큰 목적을 많은 작은 목표로 나누는 것이 좋지요~

-이상을버려라. 하지만 목표를 높게 설정하라. 정말궁금해서 질문 드리는건데 높은 이상을 버리면 마음도 편하고 생산성이 올라간다고 하셨는데 목표를 높이 설정하라라는건 어떻게 이해를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ㅠㅠ 사실 이상이 높아서 고민인데..  두 영상보고 혼란에 빠졌어요.. 어떤부분을 제가 잘못 이해했는지 알려주세요ㅠㅠ
+이런 질문 너무 감사합니다! 모순이 아닙니다. 
가치, 포부 - 내가 원하는 것/ 하고 싶은 것 = 나의 목표, 그것을 높게 설정하셔야돼요!
vs.
이상 - 내가 해야된다고/돼야된다고 생각하는 것 = 목표 될 수 없다, 가짜, 목표를 막으니까 이것을 버리셔야합니다.
하나는 정직하게 원하는 거고 하나는 내가 착각해서 자기조종하는 거고. 어느 정도 이해 되셨나요?

-아놔 법륜스님은 꿈이없어도된다하시고 알렉스님은 꿈을크게잡으라하시고
+왜냐면 법륜스님이 존재만 보니까. 근데 존재만 알고 이 몸은 어떡해요? 목표 가지고 완전 분리하셔야죠. 법륜스님도 존재에 기반하면서 자기 세계적인 목표/의무가 있을 꺼예요.
+님 제가 법륜스님의 영상을 봤는데요, 스님은 꿈이 없어도 된다고 말씀하신 게, 꿈이 없는 것이 좋다는 말이 아니라, 꿈이 없어도 나쁜 게 아니다. 모두가 원대한 꿈이 있어야하는 것은 아니다. 그냥 지금 이 평범한 상태로도 당신은 나쁘지 않다. 이 말이에에요. 모두 꿈을 향해 달려가는데 자기 자신은 꿈이 없다고 괴로워하는 사람들에게 해주셨던 말씀이에요.
+꿈이라는 말은 애매한듯합니다. 꿈속에는 욕망/ 가치,포부 라는 두가지 갈래가 있는데, 법륜스님이 버리라고 하는 것은 욕망. 법륜스님이 추구하고 계신 것은 가치포부. 법륜스님이 하고 계신일들도 법륜스님의 꿈이고 가치, 포부가 아닐까 합니다. 알렉스님의 의견도 일맥상통하는 것이 나의 핵심가치를 높게 잡으라는 것 같아요. 그 핵심가치를 발견하는 일에는 어떤 과정이 필요하겠지만요.

-목표는 큰데 그곳에 도달하기위해 무언가를 해나가는 과정에서 잘안되면 지금의 저와 자꾸 비교되며 '그래 내가 무슨' '꿈을 너무 높게잡았나?' '내가 너무 비현실적인 꿈을 이루려 생각했나?'라는 생각이 들 때가 많은 것 같아요. 그럴때는 어떤 마음가짐이나 어떤 방법을 생각해보는게 좋을까요?
+그게 문제예요. 목표 생각 안하고 목표 생각하기 전에 프로세스만 생각을 하세요. 저도 제 목표 이루는 데에 방법을 다 몰라요. 성장을 하면서 계속 생길 꺼예요. 대부분의 사람을 "어떻게" 물어보고 동기부여가 없어요. "뭘" 이르고 싶은지 물어보세요. 프로세스 먼저 생각하지 마세요

-하나의 팩트만 말씀드리면 결국 자기가 움직이지 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죠 아무리 알렉스 영상봐도 움직이지 않으면 소용없죠.. 누가 가르쳐준다고 다 깨달으면 이세상에 누가 게으르지않고 열심히 안하고할까요? 결국 깨닫는건 본인이고 자기계발의 덫에 갇히지 마시길바랍니다. 자기계발의 실패는 결국엔 다 자기책임이라는 것을 내포하고 있죠, 딱보면 다 맞는말 같지만 사람은 기계가아니고 주변의 영향을 무시할수없죠 시작 땡 한다고 내일부터 바뀌지도 않아요. 바뀌어도 며칠안가는게 대부분이죠.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겪지않는이상 똑같을겁니다. 그리고 가만히 있어도 누군가에겐 아름다운 존재이구요.

반응형
Posted by skywalker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