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생에서 막혀 있나요? - 노력해도 해도 안될 때

 

 

영상: www.youtube.com/watch?v=0mz0ArAglic

 

이 영상의 댓글: 

-법륜스님께서 좋은 습관에서도 자유로워져야 한다, 즉 깨어있어야 한다고  말씀하셨는데 그것과 통하는 얘기가 아닐까 싶네요.

-고인 물은 썩기 마련입니다. 나 자신이 흐르지 않으면 시간도 흐르지 않습니다.
+내면의 시간을 말씀하시는 것 같아요. 시간이 지나고 흐른다는건, 나이를 먹어가면서 여러 경험들을 하고 성장해나간다는 말인데, 내적 시간이 흐르지 않으니 아무런 변화없이 나이만 먹는다는 말씀 같네요.

-1.자기에게 맞는 도구를 찾고 더이상 성장이 멈추면 과감히 다른 도구를 찾아라. 
2.모든 자기계발 콘텐츠에 의문을 제기하고 내 현재 상황과 맞는 것들을 골라봐라. 마음의 안정, 성장을 위한 방법들이 오히려 안했을때 자책으로 힘들고 해야한다는 강박관념때문에 스트레스 받는일이 있는데 그런것에서 자유로워 져야 한다는 말이네요.

-우선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게 됨. 옳고 그름에서 직면과 회피로 세상을 인식하게됨. 즉, 회피하고자 할때 습관적으로 꺼내먹는 감정 강박 행동등을 빨리 깨닫게 됨. 예를들면 내가 일을 하고있는데 핸드폰을 필요이상으로 많이 본다. 혼자있을때 야동을 본다. 특히 본인은 주변의식이 너무심했고,  이를통해 신경증 까지 겪었던 경험이 있음. 오죽했으면 별명이 선비였음. 가만들여다 보니, 내가 주변의식으로 나를 억누른다는 느낌을 받음. 그 이후, 화가 날때면 재빨리 알아차리고 무엇때문에 언짢은지를 들여다보고 내가 불편한것을 조금 부드럽게 이야기함. 물론 참을때도 있음. 최대한 참고 안되겠다 싶으면 내논리에 충실하게 이야기함. 이를 예전엔 부끄러워하거나 피하려했음. 현실과 비현실 이상과 꿈을 명확히 구분가능함. 특히 본인은 완전 이상주의자였음. 이상을 부정하는것이아니라, 실현가능한 이상을 찾게됨. 섹스? 금딸? 이건 뭐 그전부터 크게 신경안쓰나, 확실히 현실직면에 도움 안되는게 쾌락이나 일탈 같은거임. 쾌락말고 즐거움을 줄수있는것을 찾아야함.  본인은 등산을 선택함.... 아들러나 프랭클, 스티븐코비 심리학에 취해있다 알렉스 코치의 관찰일기를 접했는데, 가장 큰 깨달음은 내 영역을 균형있게 가져가야한다는 것임. 현대인들은 자신의 능력에 비해 관심이 지나침. 어른들이 말하는 덕 선 이런게 중요한게 아니라 내가 옳다는것을 말하고 행동할줄 알고 여기에 책임을 지는것임. 1년이 다 되어가는데, 그후기  또 남기겠습니다.
+날짜가 중요한게 아닌듯 합니다. 저는 일기를 13년을 썼는걸요... 가장 중요한것은 본인의 삶의 태도와 용기 그리고 의지인 듯 합니다...

-자기계발 쓴 돈, 시간ㅠ 이젠 지쳐요

-성장했을때 기존에 쓰던 도구를 버리고 새로운 도구를 찾는것... 요즘 좀 막혀있었는데 깨달음 얻고 갑니다

-알렉스님  컨텐츠 너무 좋죠. 진솔하고, 객관적이고, 고급도구들도 많이 방출하셔서 항상 필요할때 보게되면 도움받지 못하는 영역이 거의 없을정도로 폭도 넓습니다. 이 영상을 보도 저도 공감가는것이, 알렉스님께서올리는영상중 자기한테 맞는 시기와, 스타일이 맞아떨어질때 도움이되더군요. 건설적인 충고라도 내가 준비되어있지 않으면 소음에 불과합니다. 그러니 컨텐츠와 책 그리고 모든 경험자으조언은 그냥 조언이고, 메뉴얼일 뿐이니 거기서 비판하고, 내상황에 맞는 일부분 혹은 전체 시스템을 필요할때마다 꺼내쓰신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글 남깁니다. 방법, 도구에선 이기적인 기회주의자 느낌이랄까요? 아무튼 만족감 있는 하루되세요 !

-시크릿은 없다.. 완전 맞는 말입니다. 고맙습니다. ^^

-결국 시크릿은 없군요. 고통없는 결실은 결코 없다! 요행을 바라지않고... 한가지 방법에  정체되지말고 될때까지 다양한방법으로 성장하기!

-도구의 노예가 되지 말고 도구의 주인이 되어라

-기본적으로 본인의 삶은 본인이 설계하셔야 합니다. 존 스타드 밀이 자유론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인간은 자신이 설계한 삶을 자신의 방식대로 사는 것이 옳다. 그것이 최선이기 때문이 아니라 자신의 방식이기 때문에 옳다."  즉 코치님께 성장 방법에 대한 가르침을 얻고 그것들을 자신에게 적용하는 것은 자신의 방식대로 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개인의 성장에 가장 중요한 요소들은 운동, 명상, 요가, 그리고 자기관찰일지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난 1년이 넘게 이것들을 직접해보면서 각각의 것들이 어떤 효과를 주는지 어느정도 알게되었습니다.첫째, 운동은 강한 신체와 정신을 만들어 줍니다. 둘째, 명상은 자신을 포함한 세상만사를 객관적으로 보는 힘을 기릅니다. 셋째, 요가는 명상이 가진 효과와 함께 몸과 마음을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마지막으로 관찰일지는 자신의 과거, 현재, 미래를 반성하고 계획함으로써 자신의 삶을 자신이 주도해서 살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께서 운동, 명상, 요가 등을 오래 동안해서 성장이 정체되는 것같다고 말씀합니다. 하지만 제 생각은 조금 다름니다. 우리 일반인들은 구도자가 아닙니다. 또한 운동선수도 아닙니다. 우리가 이것들을 하는 이유는 자신의 본업, 인관관계 등을 잘하기 위함입니다. 그러므로 위의 것들을 장기적으로 꾸준히 하는것은 쳇바퀴를 도는 것이 아니라 성장을 위한 항상 준비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들을 잘 준비한다고 해서 성장한다는 보장은 없지만 그렇지 않은 것보다는 확률이 높겠지요. 그리고 만약에 운동, 명상, 요가 등을 그만둔다면 그것들을 함으로써 얻는 이득을 얻을 수 없습니다. 물론 비슷한 것을 한다면 똑같겠지만 저것들은 성장의 도구들로써 더할나위 없이 훌륭합니다.

-오 맞아요~! 내 단계에 맞는 훈련법을 찾아가아가는 여정 같아요. 찾고 갈망하니까 내 생황에 맞는 방법들이 찾아지고 신기하게 필요한 사람들이 옵니다.휴식하고 행동하고 휴식하고 행동하고 선순환 되고 있어요!

-조던 피터슨ㅋㅋㅋ 확실히 질서와 혼돈을 구분해주고 박차고 일어날 것을 강조하지만, 실질적으로 나아가는데 필요한 지혜는 아닌 것 같네요

-제가 지금 딱 그러합니다. 지금껏 관습처럼 되었던 방법을 버린다는건 나태와 게으름을 버리는것과 같습니다. 부지런히 부딪히고 움직이며 앞서가는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해 성장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자기계발서,에세이 등의 책들을 보면, "무리하지 말고 나 자신만의 시간을 가져라." "포기할 줄도 알아야한다" 라는 말들이 대체적으로 많은 것 같아요. 저 또한, 무리하거나, 나에게 맞지 않는 생활을 구지 이어나가지 않는 것에 대해 크게 동의하고 있는데, 주변 사람들을 보면, 그 책의 내용과는 달리, "무조건 버텨야 한다." "회사를 그만두지 말고 일해야만 한다." 라고들 하더라구요. 솔직히 마음속으로는 " 에이 저건 틀린 생각이야" 라고 생각하는데, 도대체 어떤 게 맞는걸까요? 때로는 버텨내고 기다려서 성과를 얻어내야 하는건지, 아니면 정말 고민 끝에 힘들다고 생각하면 과감하게 포기할 줄도 알아야 하는건지.. 도구들이 너무나 많은 세상입니다..!

-금딸한다고 인생이 다 잘풀리고 문제들이 해결되고 알아서 성장하는건 아닙니다. 거기에만 얽매이면 안되겠고 성장하는 도구로 사용해야 하는데, 내 에너지 레벨이 올라갔다고 해서 다시 딸쟁이로 돌아가면, 다시 악영향에 시달리게 됩니다. 금딸은 정액 자체를 보존하는데도 의미가 있지만 더 중요한 문제는 음란물이 뇌에 미치는 영향에서 벗어나고자 하는겁니다. 도파민중독에 걸려, 전전두엽 피질이 얇아지고 판단력, 기획력, 인내력, 창의력등이 감소하게 되고 결국 치매환자의 뇌와 비슷한 양상으로 뇌 구조가 바뀝니다. 알렉스님도 금딸을 도구로서 계속 사용하되 거기에만 얽매이지 말라는 의도로 말하신거 같습니다.

-자신의 모든 성장과 비전의 바탕에는 역시 에너지를 바탕으로한 자아성찰과 반성이 필수조건이 되겠네요. 나를 알아야 나에게 필요한것을 정확히알수있듯이, 외적인변화는 내면에서 부터 시작된다는 말을 다시한번 공감하고 갑니다. 구독자 모든 분들도 각자에맞는 지혜와 깨달음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skywalker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