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표를 효율적으로 이루는 비결 - [실천력, 훈육, 끈기, 인내력, 탄력, 탁월성]

 

 

영상: www.youtube.com/watch?v=6XMzIEP54Y0

이 영상의 댓글: 

-'매순간이 결과다.' 명언이에요!! 좋은 내용 정말 많이 공감했습니다. 영상 감사해요!!

-“매 순간이 결과입니다.” 바로 이겁니다.

-반대되는 것들:웹서핑,게임,포르노 등등 고통과 인내를 거치지 않고도 간편하게 즐거움,편안함을 얻는것들 ->현실회피,중독으로 이어짐  정말 원하는게 있다면 건설적인 고통을 기꺼이 받아들입시다.
+고통과 인내를 거치지 않고도 간편하게 즐거움과 편안함을 얻을 수 있다면 그게 좋은거죠. 중요한거는 사람의 자제력이고 웹서핑이랑 게임은 왜 들어가있는지 궁금하네요. 인터넷과 게임을 사람을 중독하게 만들어버리는 대상이라고 여긴다면 이건 뭐 할말이없네요.. 웹서핑이랑 게임좋아하는사람들이 중독자들도 아니고;
+그냥 꼰대스러운 편견이라 느끼시나요?게임,웹서핑 등에 대해선 뇌과학,인지심리학 등에서 실험과 통계를 근거로 말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간편하게 즐거움을 얻기때문에 중독되기 쉬운 것들의 사례로요 이러한 것들은 도파민체계를 교란시켜 발전과 성취욕구를 파괴하며 현실을 회피하게 만듭니다.  과학을 반박하려면 더 정교한 과학적 근거를 가져오셔야 맞는거죠.. 그게 뭐가 문제냐식의 대책없는 태도야말로 할말이 없습니다. 물론 게임을 하든 뭘하든 다 개인의 자유죠 근데 불편하다는 이유만으로 과학적 사실마저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매번 과학적인 증거니 뭐니 들이대는 분들 보면 재밌는게, 과학적으로 밝혀지고 실험된 결과들도 잘못된 것도 엄청 많고 과학도 발전하면서 잘못된 증거나 이론같은 경우는 수정이 계속 진행되는 걸 모르시는 듯 합니다. 과거 노벨상 받은 과학자들이 입증한 실험들도 현대와서 잘못된 걸로 밝혀져셔 수정되고 있는 부분들도 족족 들어나고 있는 부분이구요. 과학 물론 중요하지만 과학적 증거가 전부는 아니죠. 굉장히 위험한 생각이 과학이 인류의 모든 것을 밝혀내고 세상의 모든 것을 밝혀내는 것이라 착각하시는데, 뇌과학 같은 경우는 사람 뇌의 3%밖에 연구가 진행되지 않은 걸로 알고 있는데 97% 미지의 뇌영역에 대해서는 어떻게 말씀하실 건가요? 인류 수천만년의 역사에 수백년만의 과학 의학 지식으로 모든 걸 밝혀낼 수 있다고 착각하는게 큰 오류 아닌가요? 지금 님이 말씀하신 과학적 사실이란 것도 미래엔 사실이 아니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항상 가능성을 열어놓고 말해야죠. 제가 보기엔 과학 맹신자로 밖에 보이지 않아요. 심지어 아인슈타인 조차 양자역학에 대해서도 '신은 주사위 놀이를 하지 않는다'라고 부정했는데요. 인간들은 항상 불완전한 존재이기에 과학자들도 인간입니다. 허점이 존재하고 실수할 수 밖에 없어요. 그걸 인정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세상사 모든 것이 실험과 통계로 분류되진 않습니다.
+님처럼 사람에게 찾는사람도 있고 다른사람은 환경을 중요시 하는 사람도 있겠죠. 그리고 갑자기 "음식문화를 인위적으로 쇠퇴시켜야 된다?" 라는 말은 왜 하시는지 잘 모르겠네요;; 이 영상 보고 있는 분들은 중독을 오게 하는 대상을 쇠퇴시키려는 목적이 있는게 아니라 개인이 자신의 중독을 인정하고 인지하고 스스로 극복하기 위한 영상이잖아요.. 본인이 음식에 너무 중독되어 있다면 음식문화를 없애자는게 아니라 음식에 중독되었다는것을 인정하고 극복해야죠. 게임 웹서핑은 상당히 자극적인게 많다보니 님은 중독안되어도 누군가에게는 중독이 될 수 있는거죠. 님은 지금 게임을 중독이라고 정의하는 사람은 게임문화를 인위적으로 쇠퇴시키려는 생각을 가지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나 본데 오해하셨나 봅니다

-많은 사람들이 게임에서 빨리 만렙 또는 랭커를 찍고 싶어서 현질을 합니다. 결국에 랭커가 되어도 남는 게 없는데 말이죠... 남는 건 지금 이 순간 게임을 통해 얻는 재미 뿐입니다.

-높은 감각이 아닌 지속되는 것이 인간을 강하게 만든다 - 니체

-"영웅은 자기가 할수 있는 일을 한 사람이다 다른 사람들은 그걸 하지 않는다"-로맹롤랑-

-목표로 하는 결과만 바라보지말고 목표를 쫓는 과정에서 겪는 노력들도 제대로 인지해야한다.

-저도 지금 제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중인데 매일 다 잘할 수는 없죠 사람인데.. 그래서 과정이 힘들다 느껴지거나 놓고싶어질 때 저는 '나의 선택이다, 이 고통도 내가 선택한 것이다.'라고 생각해요. 그러면 갑자기 마음이 딱 잡히고 다시 집중하게 되더라고요. 내가 한 선택은 내가 책임진다는 생각을 의식적으로 하면 저절로 그렇게 되는 것 같아요. 영상 너무 좋아요! 제가 잘하고 있는 것 같아 다행이에요😊

-참 좋은 내용입니다. 과정 그 자체를 하고 싶어서 하는 것. 그것 자체를 즐기고 좋아하는 것.

-매순간 잘하려는 의도를 가져라...... 명심하겠습니다!! 생각해보니 잘하게 될 미래만 바라보니 현재 밟아야 할 과정은자꾸 간과하는 느낌이 들더군요ㅠㅜㅜ

-우와!!! 우리에게 드디어 자유를 주는 영상이에요! 결과에 대한 욕심보다 의도한 행동을 하는 매순간이 진정한 결과라는 것👍🏻👍🏻👍🏻 역시 최고에요💐

-"난 하기를 원한다" 핵심이네요! 끝까지 듣기 잘했어요! 감사합니다.

-"매순간 결과 입니다." 많이 깨닫게 합니다. 감사합니다. 잘보았습니다. ^^

-정말 대다수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양상 가운데 하나죠. “외국어를 유창하게 하고 싶다.” 그러나 뛰어난 실력만을 원할 뿐이지 그에 따른 노력들... 단어 외우기나 문법 익히기 등은 싫은 거죠. 유능한 나, 라는 반지르르한 겉모습에 홀딱 빠져 그 과정을 감내할 자신이 없다면, “그건 내가 진정으로 바랐던 나 자신이 아니다.” 라고 감히 말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코치님:):):)

-구독만하다가 처음 댓글 남겨봐요ㅎㅎ 오늘 영상은 진짜 저한테 너무 도움되고 꼭 필요한 내용이었어요ㅠ 요즘 제가 선택한 일에 부담을 느껴서 현실도피만 하는 중이었거든요.. 혹시나 해서 영상 클릭한게 이렇게 어마어마한 내용일 줄은ㅎㅎㅎ 정말 항상 힘들때 배움이 필요할때마다 많이 배우고 자극받고 갑니당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그리고 예전보다 영상이 갈수록 내용이 깊어지고 업그레이드 되는게 보이네요ㅎㅎ알렉스님 말대로 역시 질보단 양! 지금 당장 저두 9번의 형편없는 결과물 만드러 갑니다~~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저는 목표가 생기면 주변에 알리고 어떻게든지 해냈는데요. 그 뒤로 '주변에 말하면 또다시 목표는 이루겠지' 라는 마음으로 일을 시작하니까 더 좋은결과를 보여야 할것 같은 부담감에 쉽게 지치더라구요. 목표를 알리는 건 좋은 방법중 하나라고는 생각하지만 그 마음가짐이 더 중요한거 같아요. '숨기지는 않겠지만 내 선택에대한 결과에대해 남들의 시선은 신경쓰지 않겠다.' 이런마음으로 부담을더니까 완성도는 높지않더라도 내가 스스로 했다는 것에대해 만족하는것 같아요! 마침 제가 인내와 끈기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알렉스님의 솔직한 경험담이 마음에 와닿았고 붕 떠 있던 생각들이 정리가 되는 느낌이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

-의도한 행동을 하는 매순간이 결과다!!

-완벽한 순간은 없다, 모든 실험과 실천 그 자체가 완벽을 만든다.

-매 순간이 결과다! 좋은 말이네요 감사합니다

-이번영상 너무 공감했습니다 늘 목표를 세우지만 하루아침에 되는 것이 없기에 더 힘들게 느껴질때도 있어요 저도 지금 목표를 이루기위해 노력중인데 과정에서 부족한 저를 보고 지칠때가 있지만 의식적 선택! 내결심의 책임! 그리고 결정으로 더 힘내서 지속적으로 해보겠습니다 늘 도움받을 수 있는 내용의 영상들 정말 감사합니다 알렉스~☺

-하기를 원한다. 결과는 상관없다. ‘하기’를 원한다. 감사합니다.

-'하기'를 원한다. 감사합니다.

-6:04 6:04 지금  🏰 성공 해라

-'이 전체 과정을 원해요? 효율적으로 목표를 이루고 싶다면 행동과 결과물을 분리시키면 안되요. 왜 책을 쓰고 싶어요? 5년 뒤에 유명한 소설가 되고 싶어서? 지금 이순간 집필 작업이 너무 흥미로우니까. 쓰는 것 자체가 나한테 보람이 되요!'  '매순간 결과입니다!!' 동기부여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제게 꼭 필요한 강의였네요. 감사합니다. ^^

-'매순간 결과입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어려워하고있던것을 말씀해주시네요 열심히 실천하다가 슬럼프에 빠져있습니다..그게 원하는결과에 집착해서 그런것같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매순간이 결과이다. 정말 와닿네요 언제나 감사합니다 !

-어떻게 보면 신화 이야기들은 독자입장에서는 과정을 즐기는 것이고, 결말은 어찌보면 허무하기 마련인데, 그 신화나 전설들처럼 과정마저 즐기고 감내할 수 있어야한다는 얘기겠죠? 영상속 말씀처럼 한국 참 편리한 나라입니다. 기술도 그에 맞춰서 발달했구요.. '이고'싶다와 '되고'싶다 이야기가 매우 공감갔습니다. 사회 흐름에 맞춰 좀 더 빨리라는 압박들속에서 다들 약간씩 빠른답을 원하게 된거 같아요. 과정을 사랑하기 위한 선택을 하도록 해봐야겠네요.

-영상 자주 올려주세요!삶에 힘이 돼요!
+감사합니다~ 하지만 너무나 집착하지 마세요. 영상 없이도 힘이 나게끔 내면을 길러보세요~^^

-그동안 목표에 너무 집착했었나봐요 시작하기로 원했고 즐기며 하자던 일이 얼마전 부터 부담이 되기 시작했거든요 말씀하신 것과 같은 훈육으로 언제부터인가 스스로를 압박하고 있었습니다 강의를 보면서... 언스크립티드에서 읽었지만 잊고 있던... 과정중시원칙이 떠올랐어요 다시 내 선택에 책임을 지고 일어나 즐거웠던 그 과정으로 돌아가야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매순간이 과정이자 결과이다 감사합니다 큰깨달음을 주셧습니다

-늦게 봤습니다만 이건 정말 극공감이네요. 어찌보면 당연한 건데...항상 결과만 생각하다 보니 초조하고 급한 마음이 되어 오히려 더 나아가지 못하고 초반에만 머물렀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늦었지만, 과정을 하나씩 이뤄내도록 해 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반짝거릴 미래를 바라보지 말고 현실 직시하기 지금 이 순간 성과와 결과는 일어나고 있다

-결과 말고 '하기' 원한다.

-뜨끔하네요. 그 동안 결과만을 바랐기 때문에 그 과정이 힘들었나봐요.  결과 보다는 과정을 좋아해야 했는데, 늘 결과만을 바라보다보니까 과정을 즐기지 못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늘 포기만하고 난 안된다고 하고 악순환을 되풀이한것 같아요. 이제 알았으니 이 악순환에서 벗어나야 하는데 아직도 자신이 없네요. ㅠㅠㅠㅠ

-나는 공부하기를 원한다 나는 건강한 음식을 적당히 먹는다 목표는 목표 그자체로 보고 도전하자!

-무엇을 하든 내가 그 행동을 해야 될 이유를 찾아야 할 것 같아요 본인이 왜 그 일을 하는지 과정-process를 거쳐야 하는 것들이 있다면 반드시 해야겠네요 알렉스씨 영상 보면서 많이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논문을 써야 되는데 계속 그냥 논문만 뚝딱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의식적으로 제가 논문을 쓰기로 결심했으니 그 과정까지 원하고 책임지겠습니다 ㅎㅎㅎㅎㅎ 여정을 마치고 다시 댓글 쓸게요

-의도와 욕심이 뭐가다른지 모르겠어요 똑같이 결심하고 욕심도 더나아지려는 의식적인 선택아닌가요?욕심은 어려움 리스크 짊어지려고 안하는게다른건가..
+욕심은 강박이고, 의도는 진심 어린 선택. 즉 욕심은 자신의 주관적인 부족함을 해결하려는 시도입니다. 문제는 부족함이 노출될 까봐 자꾸 작심삼일로 실패하게 되고. 의도는 아무 감정, 강박, 충동, 불안 없는 나의 진심과 양심대로 내린 의식적인 선택. 부족함으로 행동하는 게 아니라, 사랑으로 나섭니다.

-코치를 준비하는 저에게 제가 설정한 핵심 테마가 영상에나오네요. '해야됨'의 삶은 없다. '하고 싶다'의 삶 만이 존재한다. 해야된다는것은 자신을 속이는 행위이므로 자신이 주인공인 삶을 방해한다. 알렉스 항상 감사하고있어요. 언젠간 같은 장소에서 인사하고 마주 할 날을 그리고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과 함께하세요^^

-매순간 즐기지 못하고, 힘든 과정을 피해버리니까 늘 실패하는 거였네요. 꿈인줄 알았는데, 노력이라는 도구를 통해 과정을 거치지 못하면 그냥 제 욕심이었다는 것 배웠습니다. 이제는 "전체 과정"을 겪겠다는 의도를 가지고 살아가보려고해요~ 내 꿈이 욕심으로 남고 싶지 않고, 허상이 아닌 현실적인 것을 성취해보려합니다~! 좋은 동영상 감사드려요!

-해야되는것을 목표로잡으면 안도감느낄수없다 의식적으로 선택   과정까지사랑해라 행동그자체에 의미를두어라  내가하고싶어서 선택한거니 책임지고 매순간 결과다 원해서 하는게아니면 목표를잡지도마라ㅂ

-의식적으로 내가 선택한 의도이므로 이후의 어려움에 대해 예상이 되고 극복할 수 있다. "하기"를 워하려면 일단 무언가를 의도하고 결정하기 전에 무척 신중해야 하는 것이 먼저 여야 할 것 같아요. 내가 할 수 있을 것 같아 이것저것 막 결심 한 번으로 그것들에 둘러싸여서 그 자체가 괴로움이 된 경험이 많았거든요. 분리하지 마라. 지금이 아니면 다음에도 없다. 어려운 듯 쉬운 듯 하지만 그래도 차곡차곡 마인드 셋 하는 과정이니까요 저는 일단 이 과정을 즐기기로 합니다^^

-"매순간 결과입니다" 가 정말 동기부여되는 말이에요! 완미주의 때문이라선지 항상 어떤 중요한 일이 있을때면 그 부담감에 먼저 한참 미루고 보는 습관때문에 감당도 안되는 결과를 맞이해야 할때가 많았어요... 결국 자책감에 휩쌓이고 마땅하게 해결할수 있는 방법을 잘 몰라 많이 힘들었는데 오늘 영상보고 문득 깨닫는것 같아요. 질보다는 양을 먼저 추구하는,  매 순간 의도하는 행동을 하도록 노력해 볼거에요!  this is an very inspiring video! thanks a lot ! :D

-코치님, 뭔가 잘 정리되지가 않아 질문을 드립니다. 그러니까 코치님의 말씀은 결국 우리가 집중해야 하는 것은 과정 그 자체이고, 그 과정 자체에서 겪는 시련이나 어려움은 내가 의도해서 선택한 것이며,  그 과정을 사랑하게 된다면 결과에 대해 불안해하거나 집착, 걱정을 할 필요나 이유가 없다는 뜻인가요?
+결과는 나침반일 뿐. 도달할지, 안 할지는 상관없습니다. 근데 목적이나 목표가 없으면 지금 이순간 무슨 행동할지 모르잖아요? 그래서 비전, 목표, 결과물, 등 도구로만 사용하라는 말입니다.

-백종원 골목식당을 보신 분들이 계시나요?  '홍탁집 아들' 을 보면서 한심하게 생각하면서도, 그 모습이 저와 같아서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알렉스 코치님께서 이 영상에서 말했듯 '그 목표'를 이루고 싶지,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과정은 너무 하기 싫어하는 게 제 모습이거든요. 마치 홍탁집 아들이 방송 유명세를 얻어 본인은 카운터만 보기를 원했던 것처럼요. '홍탁집 아들'에게 백종원 선생님이 항상 하는 따끔한 충고와 독설과 같은 조언이 저한테 하는 소리로 들렸습니다. 너가 원하는 것을 위해 너는 과연 얼마나 노력했니? 하는 소리로 들리더군요. 제가 선택한 길인데, 목적지만 보이고 그 길을 가는 과정을 겪고 싶지가 않아요. 손 안대고 코풀고 싶어하는 이 마음. 인생이 쉬운 것이 절대 아닌데, 쉽게만 살고 싶고 빈둥거리며 지내고 싶어요. 노력하기 싫어요. 다들 이 마음인데 그냥 열심히들 사시는 거겠죠..? 진짜 한심한 소리인거죠..ㅠㅠ 진짜 홍탁집 아들이 남같지가 않아요.. 전 그 분보다 철저하게 더 변명하고 대충할라고 눈속임하다가 백선생님한테 호되게 혼났을각임.. 진짜 스스로가 변하지 않으면 인생 스레기되겠죠.. ㅠ.ㅠ 무언가 코피터지게 노력하고 이겨내고 기쓰는 열심히 하는 내 모습.. 그렇게 되고 싶네요. 조금만 힘들고 하기 싫으면 바로 예능 클립 영상 보면서 회피하고..^,^ 아주 시간은 시간대로 버리는.. 저도 이런 썩은 마인드 갖다버리고 변할 수 있겠죠?ㅠㅠ 진짜 정신차렸으면 좋겠다 나..

-주변의식 인정에 대한 압박때문에 결과주의에빠져서 힘들었는데, 영상들 보면서 나 자신의 행복 성취에 대한 보람 노력을 알아가고 잇어요. 너무 감사합니다. 하면서도 성장하는 그런 과정을 즐겁게 할수있게 좋은 강의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짜 돈주고 봐도 될 명강의입니다 ㅠㅠ

반응형
Posted by skywalker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