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영상을 보면 대부분의 유명 유튜버들의 구독자수, 조회수의 비밀을 알게 됩니다.

 

 

영상: www.youtube.com/watch?v=-Xh0_A1HkTo

이 영상의 댓글: 

-역시 이리엘 유튜브 인사이트 레퍼 고급진 정보 감사합니다. 리스펙트!

-101클래스 요즘 너무 심함101클래스 광고하는 유투버 믿거
+전문가 입장에서 보면 101 대부분 전문성도 없는 사람 너무 많음. 그 포폴로 어디 기업 취업도 못할것 같은데 사람 가르치고 있는게...

-제일큰문제는 중립적으로 생각 못하는 대중임 누굴 믿으면 똥꾸멍까지 빨아재낌
+그렇게 광신도 화 되버리는거죠, 단순히 조회수 숫자 랑 구독자 숫자에 믿음이 생겨서요
+대중들 중에 그런 분들이 많으신데 공통적인 특징 하나! 모두 생각하기를 귀찮아한다는 것 복잡한 거 시러시러~ 내가 원하는 말 해주는 사람 신봉하며 믿어버리기 그야말로 개돼지 되는 거죠

-디지털노마드라고 하거나 101클래스 열려고 유튜버 한 사람들 그래프 보니깐 이상하긴 하네.

-유튜브계의 '고것이 알고싶으다' 인가요! 오늘도 똑똑하시고 정성들인 영상 완전티나요. 감사히 보고갑니다.

-광고가 많이 붙는다는 코멘트에 미드롤 광고를 없애시고 사과까지 하실필요 없을것. 같습니다. 너무 양질의 컨텐츠라 광고 없이 보기 죄송할지경이거든요ㅜ ㅜ

-신사임당 라이프해커자청?
+나도 자청 바로생각났는데 근데 심사임당은 요즘엔 안봐서 모르겠지만 지극히 개인적으로 심사임당은 아니라고 봅니다 심사임당이 다마고찌 하긴했었는데 그건 진짜 경험과 친구로 해보면서 영상찍은거고 그외에는 거의 다양한직종사람들 그리고 전문가들 하고 대화하고 자기도 공부한다 생각하고 영상찍고 올리는거같아서 괜찮았고 반년전까지 영상 많이 봤는데 도움된 내용도 많았어서 이것도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처음 시작은 심사임당님이 진짜 도움주면서 컨텐츠할려고 영상찍는단 느낌이였는데 뭔가... 언제부턴가 돈으로 약간 기운거같아서 안보고 있긴함... 그래도 하고있는 결과가 실질적으로 보여서 나쁜사람같진 않은 느낌 자청은 그냥 첨에봤을때 사기꾼 같았고... 책사꾼할때도 그렇고 뭔가 지금 이영상보니깐 더그런거같기도 하네 김작가님 채널에 영상에서 다른분이 김작가님한테 자청이 차산다고 했을때 너차왜사냐고 뭐라했더니 사업할라고 산다고 했다는 영상봤었는데.... 지금영상보니깐 확 와닿네

-유튜브는 일찍 터졌지만 블로그는 아직도 심함.. 진짜 블로그가 유튜브보다 더 ㅈ같은데.. 유튜브는 재미로 보기라도 하지 블로그는 진짜 정보때문에 검색해서 들어가는거라..

-자수성가를 한 그 분생각도 나고 배양과 혼인을 치룬다는 그 분 생각도 나고 추천책이나 읽어야지 ㅋㅋ

-자ㅊ 엉님께 누가 김ㅅㅎ 유튜버사태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으니 노코멘트한다고 대답했을때 진심으로 실망했다

-유튜브계의 추적 60분이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이 많지만, 노력 보다는 쉽게 부자가 될 수 있을 지름길을 찾다보면서 저런 거짓말쟁이(?)들에게 넘어가나봐요

-요즘 뒷광고 논란 북튜버 누가 생각나네요ㅎㅎ지금도 커뮤니티글은 칼삭+계정차단. 본인카페는 찬양글도배. 본인 온라인강의 솔직후기 삭제(조작)+돈자랑, 인맥자랑 했다가 가끔 불쌍한 척 자율 구독료, 아기 돌선물 받는다며 계좌오픈ㅎㅎ 돈자랑하고싶으면 돈자랑 계속 하지 갑자기 억대연봉 남편이 백수 되었고, 코로나로 수입끊겼다고 징징. 이 핑계로 자연스레 광고 수십개 넣으면서 광고 너무 많다는 구독자들에게 이 좋은 가르침을 공짜로 보려고 하는 거지마인드라고 가스라이팅 그리고 유튜브 프리미엄?얼마안한다며 결제하라고ㅋㅋ 이거 완전 전형적인 사기꾼이었네. 선한 영향력은 개뿔. 아직도 정신 못차림. 이거야말로 뒷광고보다 더한거였어... 자꾸 차단시키니까 사람들이 여기저기 다른데가 글 남기고. 오히려 사태를 키우고 있죠. 이젠 네이버에 그 이름 석자 검색하면 연관검색어가 아주 가관. 웃겨죽는줄 + 부계정으로 본인 옹호글 여러차례 올렸다가 들통남ㅋㅋ

-사실 까놓고 말해서 이리엘님도 그러한 방식으로 대중을 기만하고 컨설팅을 열고, 글쓰기나 말하기 강의 등으로 더 큰 수익을 노릴수도 있었다고 봅니다. 다만 그러한 길로 갈 수 있음에도 가지 않으시고 올바른 시야를 가지고 세상을 바라보게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넓은 시야의 자료를 올려주신다는 것이 존경스럽습니다. 결국 대중을 기만한 자는 유튜브로 영원히 밥 먹고 살기 어렵습니다. 조회수가 밥벌이인 유튜버에게는 치명적이기 때문이죠.

-뒷광고 사태, 약투 사태처럼 유튜브 사기꾼들도 한번 대대적으로 까발리는 운동 있었음 함. 그 시초가 되신다면 떡상하실거같은데 판 키워보시지. 뒷광고나 약투처럼 귀에 쏙쏙 들어오는 잘먹히는 카피캣이 필요할듯

-이상하게 안 끌리는 채널들이 있죠. 내공과 고민이  안 느껴지는... 그런면에서 이리앨님은 정말 찐! 이네요 ㅎㅎㅎ 항상 응원합니다❤

-저 그래프를 몇명 의심되는 강의팔고 책파는 대형 유튜버에 대입해도 공식이 성립하죠 ㅎㅎㅎ 문제는 거기에 속는 사람들은 이 영상을 안보겠죠!

-세상 참 무섭네요. 몰랐던 부분들을 알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영상 일일이 다 보기도 힘드실텐데 분석까지 해주시다니,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늘 응원합니다~^^

-유트브가 떡상할꺼같네요 ㅎㅎㅎ컨텐츠도 딕션도 좋으시네요

-사기일지라도...이 방법은 생각도 해보지 못했네요...

-유튜버 중에 찐 유튜버도 많으시고 돈주고 봐야하는 정도의 좋은 영상도 많지만 반대로 작정한 사기꾼들도 더러 있어서 여기에 대한 대책도 필요할 것 같아요 ㅜㅜ

-주어는 없지만 국내 몇몇이 오버랩되네요ㅋ

-유투버는 아니지만 저는 해빙의 저자(이서윤)이 가짜 구루라고 생각하는데... 저와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이 있나요? 이 사람의 실체가 너무 궁금합니다
+2/3페이지까지 설레이는 마음으로 책장 넘기다가.... 모든일에 원래 감사하는 마인드로 살고있던 저는..... 제 삶의 모토와 크게 틀리지 않아 좀 지루해졌어요.. 참고로 제가 이렇게 감사하기 흥이 많아진 이유는 할머니덕분에 임시적 모태신앙이라 늘 일용한양식에 감사기도했고.. 그 대를 이어받은 어머니가 매일 해빙의 말씀을 이미 전하고있던 상태였어요 ㅎㅎ. 결과적 종교책느낌요 ㅎ
+해빙 하도 많이 듣고 이곳저곳에서 보여서 책 구매목록에 있었어요 맘먹고 위시리스트 책들 보러 교보가니 베스트셀러 진열대에 있어서 기대하고 보았는데 정말.. 알맹이없는 느낌을 받아서 이게 베스트셀러..? 저자 누구지? 하고 검색해보고 리뷰도 보고 .. 시크릿 내용과 비슷하지만 그냥 글을 못쓴걸까. 전달력이 없는걸까. 너무 별로였어요 그래서 구매하지않았던 기억이 나네요...:)..

-ㄱㅁㄱ 생각나네요. 유튜브대학을 꾸린다면서 십만원인가 정도 수강료 명목으로 받고 강좌는 허술하다고ㅎㅎ

-신ㅅㅇ당이랑 ㅈㅊ 이 떠오른다.

-21세기 희대의 거짓말: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

-이런 이야기 기다리고 있었음. 정화가 필요함

-사채꾼 우시지마 라는 만화30권 프리에이전트 에피소드에 나오는 사기꾼의 행태가 생각나네요  연수입 얼마 달성 00스쿨 0기모집 하는 식으로 돈을 뜯어냅니다

-혼미한 세상...그 와중에도 결연한 결기의 목소리를 내시는 분이 있다는게 파도치는 바다 한가운데서 우물을  본 듯 신기하고 청량하네요

-사기꾼은 다른사람 인생 빨아먹는 살인자와 같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사기꾼 좀 없어졌으면 합니다 플라시보 파는 강의 사기꾼들 생각나네요 국내에 너무 많은데 시끄러울까봐 일부러 외국 애들 보여주신듯

-유트브 내용을 액면그대로 받아들이면 문제가 되겠군요, 내용을 필터링  하는 것도 큰 일 인거 같습니다.

-설마했는데.. 가능한 것이었군요;; 늘 실용적이며 고급진 정보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영상 볼 때마다 퀄리티에 깜짝깜짝 놀랍니다! 진정 찐이십니다^^ 바쁘지만 구독자들 위해서 열심히 영상 만들어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

-컨텐츠의 홍수 속에서 양질의 정보를 가려내고 다시 팩트체크가 반드시 필요하네요!

-자청, 사기꾼이라는 키워드를 자기 블로그로 끌어오거나 간증하는 블로그로 끌어와서 왜 자청이 사기꾼이 아닌가 자청이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가 찬양하는 글을 보게 만듬 유튜브 어그로로 구독자수 많아지고서 목적금액 달성했다는 어그로 끌은게 다인데, 사업을 강연하고 회원모집하는거보고 어떤 부류인지 알아봤다 ㅋㅋ

-진짜를 보는 눈도 결국 내가 진짜여야 알아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부터 진짜가 되어야겠습니다. 유익한 영상 잘 보았습니다. 고맙습니다.

-신종 사기라고 할 수 있겠네요. 나처럼 돈 잘 벌고 싶어? 그럼 컨설팅 받아봐 라며 컨설팅유도하고 비용으로 수백만원~천만원 가량 받고서 추후 연락하지않는다는 계약서를 쓰게 하고, 안좋은 후기, 솔직후기는 다 내리게 하는 아주 쎄~~한 인간... 다 믿지 말고, 진짜를 보는 눈을 길러야겠어요.

-제가 며칠 전까지 구독했었던 ‘뒷광고 북튜버’ 같네요. {내 영상 보고 은혜를 입었으니까 고맙게 생각하고, 내 계좌로 자율 구독료 송금 해!! 내가 안해도 되는 도서 리스트를 71권이나 밝히고 죄송하다고 6번이나 했어. 니들이 댓글을 달아도 난 칼삭 하고 필터링 하니까 니들은 알아서 고꾸라진다~^^ㅎㅎㅎㅎㅎ } 아주 쌔~해요

-돈내라 돈달라 돈먼저내라 다 사기입니다 사기꾼조심

-세상에 최근 브랜드 유튜브 광고 많이 하시는분도 혹시 넣어봤는데;; 조작한 자와 같은패턴이 보여요;; 이거 진짜 무섭네요;;

-눈물로 폭로한글보고 기절할뻔.... 정말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적금털어서 오백이나되는돈 서울까지가서 드리고 컨설팅받는데 내용언급 절대불가에 나중에 따로 연락도 절대 안된다는 각서쓰라고했는데 막상 진짜 도움되는거 하나없고 심지어 그문제는 나도 모른다고 해결도 안해준거 누가 글얼렸는데 차단된던지 글 삭제되었자라구요

-영상보는 내내 자수성가 하셨다는 그분이 생각이 나네요 ㅎㅎ 이리앨님 화이팅

-가짜뉴스가 판치지 못하게 하는방법은? 진짜영상들이 구독수와조회수가 많아지는거 그래서 구독하는 사람들의 참여와 생각  행동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함 ...오늘도 좋아요 댓글참여했어요...위로 올라가시길

-와 XX 사기꾼으로 검색했는데 진짜네.. 영상에서 말한것처럼 유사한글 20개도 넘게 나옴.  소름 듣는다.

-편집법이 정말 많이 바뀌었네요. 더 집중 하기 좋은거 같아요. 그라고 본인만을 위한게 아닌 대중을 위한 진실된 이야기들이 항상 너무 도움이 됩니다. 좀 더 많은 것들을 잘 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좋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

-유튜버 사기꾼들이 난무하는 세상이 슬픕니다

-사채꾼우시지마 극장판3  보면서 .앵커링.사기꾼들의 수법을 정말 재미있게봤습니다😀  오늘도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2017년부터 뒷광고 했던 북튜버 커뮤니티에 달린 댓글이 2300개 삭제되어 지금은 1500개가 되었는데요, 거기서 이 동영상을 보면 옥석을 가릴 수 있게 된다 하여 왔습니다. 귀한 내용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좋아요 안 할수가 없네요

-요즘특히 진정한 정보성이 느껴지지않는 그런 fake guru 지겨워지던 참이기도 하고 진짜 인가 혹하기도 했는데 영상 넘 유용하게 듣고가요 ㅠㅠㅠㅠ 한국이 요즘 왜이렇게 유독 이런 guru가 많은걸까요?

-이리앨님의 영상들을 보다보면 말콤 글래드웰의 타인의 해석이라는 책이 떠오릅니다. 흥미롭네요.

-유튜버도 네츄럴과 비내츄럴의 경쟁이라니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정말 댄락 채널을 믿는 사람이 있다는게 너무 놀라울 따름입니다.

-와... 제가 생각나는 사람 있는데.. 사기꾼이라는 글에 덧글 다는거 완전 똑같네요 소름

-이 영상은 왜 풀청하게 될까요??  새로운 정보가 도움이 되네요~~굿!!!

-생각해보니 요즘은 사기범들이 합법적으로 사기 치는 시장이 유투브이구나

-오늘은 이리앨 버전의 ‘그알’ 이네요. 구독자를 살 수 있군요. 몰랐네요.

-이분은 정말 진정한 유튜버이십니다. 통찰력에 상당한 내공이 있는 내용으로 영상 정독하게 되요~ 어느 유튜브에서 눈살찌프리게했던 유치한 낚시영상에 무슨 하지도 않는 사업한다고 (했다는사업이 유튜브편집사업. .) 무슨 대단한 진짜직업이 따로 있는줄알았음. . 돈벌었네 어쩌네 비법알려주네. .뜬구름잡는듯 보이는데 도망가지도 않고 호구짓하는 분들 많이봤어요. 이리앨님과 같은 유튜버의 등장으로 그런류가 자제를 하는듯 아님 밑천이 바닥났는지. 이미 눈있고 귀있는 사람들은 다알고있지만 말안할뿐. 그런사람 유명해지든말든 상관않죠 유명인이되서 실체가 드러났을때 박살나면 다시는 그런짓못하니까. 더 나은셈?이라고 해야하나..

-마지막 말이 무섭네요. "더 발전된 사기꾼이 나온다." 요즘 마케팅이 돈을 안 쓸 수 없게 만드는 구조이니~ 결국 자기 중심 세우고, 돈 버는 모습보다 인프라를 세운 과정을 봐야겠네요. 그래서 저는 현실적인 방법으로 차 자랑, 돈 자랑 하는 자칭 컨설팅, 코치자는 걸러요. 이리엘님 영상보고 꿈팔이에 희생되는 사람이 없길 바래요. 열정담긴 영상 잘 봤어요

-김 ㅅ ㅐ해 댓글숨김 차단 부계정으로 댓글조작 ;;;;;;
+저기 나온 수법이 완전 똑같아서 소오름이에요
+부계정으로 조작하고 그러다가 걸려서 사과하더니, 카페에서 바른 말 하는 회원 신상털고 위협하는건 너무 심했어요.

-전자책 판매 전략 관련 유튜브 채널들도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냄새가 진동합니다!

-부자라고 남들을 속여 진짜 부자가 됐던 중국인이 생각나는군요. 왜 보통 사람들이 돈 많이 버는 사람들을 사기꾼이라고 생각하게 되는지 알 것 같습니다

-(사람소개, 사업소개 영상은 전국진님 영상 보면 비슷한 구도로 사기 행각이 가능한 영상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구독자수, 조회수 를 믿지 말고 강의 유도 , 책 유도, 시스템 유도, tv출현 했다고 쉽게 믿지 말라는 얘기 , 그리고 특히나 댓글에 이번에 몇천 ,몇백 벌엇다고 달리면 거르시길, 추가적인 제2,제3의 강의, 책 판매 목적에 가깝다는걸 알수 있는 내용 이네요

-알고리즘 추천으로 보게 된 영상의 유튜버가  노골적으로 책을  소개하는 걸 보고 저 사람 돈 받았구나 생각했었는데 최근에 그 유튜버 뒷광고 논란이 있었어요

-북튜버의 커뮤니티에 댓글이 3800개 달렸는데 그 중에서 이리엘님의 동영상을 언급하시길래 와 봤어요. 대~박 고퀄영상 감사합니다
+헐 진짜 대박이네요 3년 전 영상 처음 접하고 카페에 가입했었는데 사이비종교집단같아서 탈퇴했었거든요. 그때도 거슬리는? 댓글삭제, 강퇴 시키는 경우보고 이 사람 되게 교쥬마인드구나 했죠.🤷🏻‍

-바람잡이 댓글 쓰는 알바도있습니다.
+특히나 강의 유도, 책 판매 채널에서 심하더라구요

-추천영상이라서 우연히 들어왔다가 시청을 멈출 수가 없습니다. 너무 필요한 정보이며 논리적이고 팩트 위주라 계속 보게 됩니다. 공들인 영상미도 한몫하네요. 구독했습니다. 자주 오겠습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이렇게 소시오패스들이 데이터로 오픈되는 시대가 되었구나..

-사기치는데 머리쓰는 것도 다 종자가 그렇게 타고 난 것!  더 정신 차려야 되는 세상! 에너지와 돈은 함부로 투자하는게 아니지!

-국내에서는 이리엘 빼고는 다 스켐임. gsbm류와 다를바없음

-성공은 몇 몇 유명 유튜버의 말처럼 쉽지 않다. 창업xxxx와 관련된 영상을 찾아본적이 있었다. 중요한 정보들이 영상에 명시적으로 나오지 않았다. 영상에 흐르는 맥락적 정보로 중요한 내용들을 알 수 있었다. 예를 들면 아무 물건이나 정해서 팔면된다고하면서 자신은 청소용품을 떼다가 팔아서 수백을 한 번에 벌었다고 했다. 그런데 보니까 그 물건을 도매로 떼어 올 때 부터 수 백만원치를 외상으로 시작했고,아는 지인 사장이 있는 등 인프라가 있다는 것을 정확히 밝히지 않았다. 영상의 뒷배경으로 발견하기 힘들게 지나가고 있던 것을 매의 눈으로 발견했던게 생각난다. 매의 눈으로 발견할 수 있던 이유는. 내 생활신조가 삶에서 중요한 일, 성공으로 가는 일 등은 ‘넌엔트로피’다 이기때문이다. 그들이 말하는 성공, 자수성가 같은 것은 다 ‘넌엔트로피’에 해당하는것인데 그들의 영상 내용들은 다들 너무나 쉽고 비교적 짧은시간에, 그리고 자연스럽게 성공한다는 식으로 말한다. 누구는 단군이래 가장 돈벌기 쉽다고하지만 나는 단군이래 말빨로 사기치기 쉬운 시대라고 생각한다. 어느 시대든 피땀을 흘려야 겨우 성공할 수 있을까말까이다. 유튜브 같은 플랫폼으로 피땀을 흘릴 공간이 늘어난 것은 사실이지만 세상은 만만하지 않다는 것을 성실히 산사람은 안다. 맞잖아~를 남발하면서 사람들을 끌어모으는 사람도 쉽게 돈이 벌리는게 아니라는걸 알꺼다.  그리고 정말 양질의 유튜버의 내용은 흥미를 끌기보다 유익하기 때문에 구독자가 몇만에서 십몇만 위주가 많은 것 같다.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이 뭐냐면 이디엘은 찐이다!!!

-컨설팅받았다고 블로그 글쓰거나 유튜브로 언급하는 사람들도 그냥 어설프게 짜고치는 느낌이던데 누구 한 사람이 시나리오 짜서 써준대로 쓴 건가 블로그 후기글들은 죄다 비슷하고 유튜브도 제목은 누구 까내리면서 어그로 끌고 정작 내용은 그분 말씀이 백번 맞다고 찬양... 그렇게 돈 많이 벌고 그냥 놀아도 몇 천씩 벌고 여유있다는 분이 왜 자꾸 다른 사람 포섭해서 새로 콘텐츠 짜고 강의료 받고 컨설팅해주고 참 쉬지않고 열심히 사시네요 그런데  자신이 컨설팅해줘서 만들었다던 어설픈 사이트 보고 정말 아니다 싶었음

-와... 돈으로 구독자를 사네..... 하꼬인 난... 그냥 시간날때마다 열심히 영상 올려야겠습니다....

-뭔가 브이포벤데타의 브이 같아요 이리엘님 대중을 기만하는 언론을 가지고 타개하는 정의로운 브이🙈❤👍👍

-혼란한 소셜미디어 생태계에서 필요한 영상이었다

-다른 일 하면서 대략 듣긴 했는데 떠오르는 사람이 있네요. 본인 스스로 사기꾼이 아니라고 자신의 블로그에 글까지 쓰는 사람 뭔가 없는데 있는 척 하며 자신이 만든 알찬 브랜드 하나 없으면서 타인에게는 나처럼 돈벌게 해주겠다고 유혹하는 사람 ㅈㅊ인가 뭔가 하는 사람 물론 그냥 제 추측일 뿐이에요. 사실이라고 말하는 건 아님

-하룻밤 사이에 채널 커뮤니티 뒷광고 사과문 댓글을 3.8천 ->  1.4천으로 칼삭하는 뒷광고 북튜버ㅋㅋㅋ 어쩐지 구독자수에 비해 영상들에 댓글수도 적더라구요ㅎㅎㅎ계정차단 당하신 분들도 수두룩ㅋㅋㅋ 그 유튜버도 분명 이 영상도 봤을텐데 겁나 찔리겠다ㅋㅋㅋ

-사짜들은 참 부지런합니다. 그 열정을 좋은 데 썼어도 성공할 법한데 말이죠.

 

-ㄱㅅㅎ  하루만에 2억 통장에 찍혔다고 아버님 차 바꿔드리고 본인도 차보러다니고 은행에서 큰돈이 해외에서 들어오는데 외국에서 들어오는 큰돈이라 확인전화 받았다며 유튜브수입이 엄청나다고 자랑한적 있는데 그 영상들 아직 공개인가요? 그렇게 인맥자랑 돈자랑하면서 오천억 재단설립인가 한다고 자주 언급하던데 ..... 헐.... 이 영상보니 좀 무서워요 ㅠㅠ

+ ilyo.co.kr/?ac=article_view&entry_id=379176기사떴어요. 뒷광고, 고액컨설팅으로 부자되었으면서 구독자들에게 긍정마인드 가져라, 컨설팅 들어라, 내 강의 들어라 등등. 

 

-좋다고생각해서 보면 돈이랑 연관되지않은게 없더라구요ㅜㅜ그냥 아무것도 바라지않고 주다보면 나도 받는 날이오지않을까요?너무 현실과 거리기 먼 얘긴가😂돈이 세상을 이렇게 만든건대...어딜가나 돈내라는 말만있네요ㅠ

-가짜를 보는 눈을 키워야 하는군요

-잘봤습니다. 유튜브 시작하며 저도 미국인들 유튜브설명영상들 찾아보곤 하는데요, 자신이 책도 쓰고 유튜브 구독자도 많고 말빨도 좋은데, 실질적인 것보다는 알맹이는 없고 끝에 결국 자신의 사이트에 가입하면 여러 강의도 있고 유튜브 채널 커질 수 있도록 팁등을 주겠다 하며 유도합니다.  어려운 시국에 돈 벌 수 있다고 광고하는 영상들은 인기가 많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면 그사람들은 돈만 언급하고 진짜 정보는 주지 않고도 쉽게 사람들을 유입합니다. 사람들 농락하여 자신의 잇속만 챙기는거 보면 약이 오르네요.

-이 영상을 안봤다면 난 평생 유튜버 사기꾼들한테 놀아났겠네. 한국은 카걸같이 그냥 사기꾼 같다 정도로 끝나는데 선진국에선 이미 수치화하고 패턴도 분석을 하네. 정말 양심적인 지식인들의 중요성을 알겠다.

-편집점마다 머리 모양 바뀌는거 넘 귀여우심ㅋㅋㅋ 잘봤습니다. 저도 스캐머로 의심하던 몇몇 유튜버 소셜블레이드에 검색해봤는데 아리까리하네요 후후

-주변에 진짜 돈 잘버는 사람들은 유튜브안함.. 입 털기 좋아하는 사람들이 호구들 끌어다 돈버는게 (일부)유튜버들이지.  그런면에서 이리앨님은 진솔하심.

-요즈음 갑자기 몇 십만, 백만넘는 유튜버들, 어떡하든지 구독수가지고 돈벌려고 헐안이 된 듯해서  불편해지고있었습니다. 출판사지원 책 리뷰부터(리뷰개념조차접근못함)  게스트데려다놓고 내용 미끼던지고 그 다음 날 유료로 게스트내용핵심 가르쳐주겠다며  선착순 모집하고.. 보고있으려니! 참! 행태들이.  도가 넘고있네요. 이리엘님 진정성을 가지고 함께해주시니 감사합니다.
+더보기에 강의 유도 링크 , 책 판매 링크 까지

-김새해 티비의 커뮤니티는 실시간으로 댓글이 칼삭되어 아직도 속고있는 구독자가 많아요. 이리앨님 채널의 이 영상을 언급했던 수십개의 댓글이 삭제되었어요. 악플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저는 김새해 티비에서 차단 되었습니다. 선량한 많은 분들이 더 이상 #뒷광고북튜버김새해에게 속지 않길 바랍니다.

-분별력을 길러서 많은 정보들을 스스로 판단하고 걸러낼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한 시대인 것 같습니다. 어차피 저런 분들은 사라지지 않을테니까요.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저도 제가 이걸 보는 유튜버중에 관심이 떨어져서  어느순간 보니까 비슷한 업계 경쟁자들 사이에서 5만짜리가 30만으로 훌쩍뛰어있더군요 경쟁자들은 10 15로 겨우가고있는데 말이죠 근데 영상기간마다 꼭 중간에 영상조회수가 들쭉날쭉한데 1-4개사이 영상이면 꼭 두개는 조회수가 안나오고 그이후론 또나옴 그리고 갑자기 외국인 구독자다 엄청늘어나있는데 관심댓글 그 영상에 대한거긴한데 그렇게까지 서비스를 좋게 구독자를 늘리고 댓글을 써주는건가 하고 의심하긴 했는데 진짜 모르겠네요 ㅋㅋ 사실이면 진짜 ㅋㅋㅋㅋ

-사실 블로그도 그랬고 소셜미디어에선 예전부터 있었던 문제인데....뒷광고만큼 심각한 문제 같아요

-와... 이 정보를 모으는 것이 더 힘들어보이는데 양질의 정보 감사합니다

-동전의 양면과도 같은 것 같습니다. 사기꾼이 있으면, 가치를 주는 사람이 있 듯 말이죠. 사기꾼이라는 것은 본인이 가장 잘 알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자기 합리화를 해도, 진짜 자신은 속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사기꾼의 결말은 인과응보에 의해서, 자신에게 돌아오는게 자연의 이치라고 생각합니다. 영상 잘봤습니다 :)

-초연결 시대가 도래 하면서 정보가 흘러 넘쳐 현대판 샤먼 들도 늘어나는 거 같습니다. 영양가 없는 수 많은 자기계발서, 유투브 정보 등등. 필요하지 않은 정보에 대한 필터링 자체도 능력치가 되는 세상이 되는 거 같습니다.

-와~ 대박!! 진짜 오늘 좋은 영상으로 나오셨네요~ 진짜 궁금했던거에요 Dan Lok도 진짜 궁금했어요~ 그래고 영업 팁들은 좋은것 같아서 봤지만 자기 강의를 팔고 인터넷 마케팅 알려주겠다는 광고들은 이제 다 못믿겠어요 (작년에 한번 속아서 가입했다가 사기 당한 느낌이라서 refund 받은 케이스 입니다 ㅠㅠ) 그럼 혹시 Kevin David도 비슷할까요? 소개해주신 사이트 가서 봐야겠지만 벌써 유명해진 분들은 momentum으로 이제 구독자, 조회수를 안 사도 매일 늘지 않을까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구독자수 많고, 조회수 많으면 대단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관심있게 듣고 구독하고 했었는데, 이상하게 듣기 불편해지는 채널이 생겨서, 최근에 몇 개 구독취소 했어요.. 앞으로도 눈에 보이는 것보다, 그냥 제 느낌대로 살면 되겠어요🙂 감사합니다♡

-유튜브 보면서 구독자수에 비해  댓글 및 조회수가 별로거나 내가 볼땐 별로인데 좋아요나 이 채널구독자수가 많을땐 내가 코드가 이상한건가!? 싶었는데 이커머스가 활성화된만큼 이 작은카메라안에서 얼마든지 상황을 지능적으로 조작할수 있고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들도 팩트보단 분위기로서 조작이 가능한 시대에 의심가는 몇몇 유투버도 보이네요 ....앨리스님의 컨텐츠를 통해서 한번더  주의하게 되고 소개해주신 방법대로 걸러가면서 분별력을 키우는게 정말 중요하단걸 느껴요 ~!오늘도 유익한컨텐츠에는 좋아요 ^^ 누르고 갑니다!!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정직한 정보로도 성공할 수 있음을 꼭 보여주세요

-영상 재밌고 유익하게 잘 봤습니다 ㅎ 점점 조작들이 완벽해지네요;;  날씨많이 더운데 더위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구독자 수 조작도 가능하다는 것을 이리앨 님 통해 알수 있었던 유익한 영상 이었습니다. 조작은 결국 들통난다는 진리, 결국 정도를 걷는것이 중요한 것임을 다시한번 생각할 수 있었네요 영상 감사합니다.

-이근채널 갑자기 70만이상인것도 그렇고 싫어요수를 가려놓은것도 그렇고 의심이 됩니다

-알고리즘 파도타고 영상 보게 되었는데, 귀에 쏙쏙 박히네요~ 팩트체크가 중요한데 내가 보는 영상이 조작이라면... 항상 배우고 갑니다.

-Sns, 미디어매체 존폐 궁극적인이유는 돈이고 그걸위한 모든 수단들은 마케팅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선택은 본인이 하는거고 스스로 판단해야죠. 선량하게 돈을 많이 벌수있는 방법이있다?저는 안믿고 보이는것만 믿지 않게 되었습니다

-구독자 늘리고 이런건 잘 모르겠고 뒤에 나온 강의 팔고 하는 사업유형은 완전 ㅈㅊ이랑 똑같네. 영상에서 간만 슬슬 보다가 강의로 유도하는.. 람보르기니로 과시하고. 역시 유튜버는 사기꾼 참 많아. 그러고보니 구독저 늘려주는 것도 ㄹㅅ이랑 같이 동업해서 했네.

-구독자 조회수 등등을 조작해서 사기를 치면 신뢰도가 더더욱 낮아져서 광고단가가 더욱낮아지고 영상과 글로써 직업활동을 하는사람들에게 큰 피해가 끼치기 때문에 이 업계에서 퇴출되야하는 쓰레기들이 맞는거같네요 외국이니까 언제 총맞아 죽을지도 모르는데 번돈으로 경호원 고용하고 평생 벌벌떨면서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가장 새겨듣는 분중에 Darren Hardy라는 분이 있습니다. 이분이 이렇게 말씀하셨죠. 성공을 하는 방법은 단 하나 “Hard Freaking Work” 뿐이라고 말이죠. 그분의 책중 제가 몇번이고 읽고 또 읽은 것중에 “the compound effect”라는 책이 있습니다. 나온지는 꽤 됐습니다만 한글번역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혹시 괜찮으시다면 그 책도 정말 좋은 정보가 많이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처음에 이리앨님 영상보고 충격이었습니다. "유사과학은 잘 짜여진 정교한 건물과도 같다" 충격~~ 저는 노트에 적어가며 시청 합니다. 불필요한 가짜희망 영상을 이리앨님 덕에 많이 삭제했습니다.  그들에게 나의 소중한 시간을 낭비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한가지 이리앨님께 기대(바램) 하는 것은 좀 더 깊이 있는 컨텐츠를 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면 너무너무 좋겠습니다^^

-한때 관심있게 지켜봤으나 타이로페즈나 댄락은 사기꾼이 맞음. ㅎㅎ.  특히 댄락은 그냥 원래 돈많은 중국인으로 돈들여서 자기자신을 유명하게 만들어 가고 있음.  말투는 항상 저급한 속어 쓰길래 진작 걸렀지만,,,, 연기 공부 좀 해야할 듯

-고가의 아마존강의 파는 동그란 사람도 있음

-알고리즘이 데리고 와서 시청하다 흠뻑빠져봤답니다. 초보유투버들은 절대 알수없는 방법  팁.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구독하고 자주오겠습니다

-정직하게 본인의 내공과 노력으로 나아가시면, 비록 성장 시간이 더디고 때론 더 고될 수도 있지만, 분명 그 누구보다 더 오래도록 웃을 수 있고, 또 더 큰 성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라는 거 이리앨님은 이미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양질의 컨텐츠와 꾸준한 업로드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영상 볼 때 마다 느끼지만, 이리앨님 영상은 준비 과정에서 정말 많이 고민 하시고, 분석하시고, 노력하신 모습이 고스란히 전해져 더 좋습니다. 광고라도 스킵없이 봤어요. 늘 잘보고 있어요. 또 좋은 영상 기대할께요!!

-와.. 유튜브 구독자와 조회수까지 돈으로 주고 사는 세상이군요.. 정말 오프라인에서나 온라인에서나 사기꾼들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온라인에서는 실제로 그사람을 알거나 만나서 사람을 판단하는게 아니라 그들이 직접만든 영상이나 글로만 판단하기 때문에 사기꾼들이 이미지 메이킹하기 딱좋은 환경 인듯 합니다. 유튜브는 꾸준히 부지런히 질좋은  영상을 제작해 업로드 하다보면 구독자도 조회수도 늘거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60대 저희 아버지께서도 두달반만에 수익창출 하셨습니다. 젊은친구들은 이보다 훨씬더 잘할수 있을텐데 진정성을 갖고 하지않고 남을 속이는 행위는 눈쌀이 찌푸려 지네요. 진정성있는 이리앨님 채널 응원합니다! 조만간 실버버튼 받으실듯 해요^^
+글게요, 한국에서 구독자수 조회수 판매한다는 소린 들었지만 외국도 이미 있다는건 이영상 보고 알았네요~ 60대이신 아버님이 두달반만에 수익창출이라.. 대단하시네요. 채널 열면 구독자 막 생길줄 알았는데 그게 절대 아니더라구요. 시청자들도 진짜 가짜를 가려낼 눈이 필요한때네요.

-티비,블로그,유튜브 결국 사람이 정보를 얻는 곳에선 항상 있는 일이지요~ 사기꾼이 큰 돈을 버는 시스템의 문제 입니다~ 지금도 검색하면 돈주고 만든 리뷰나 영상이 판을치죠~ 참 더러운 세상입니다

-허허 정녕 부자로 살고 싶은 사람은 내가볼땐 유튜브로는 공부하지 않을것 같은데.. 가끔 재미로 보겠지

-딱 기억나는 두명. 창업으로 돈 벌수 있다면서 알멩이는 없는 컨텐츠로 떡상한 1인과 최근 결혼도 했고 앉아서 돈 벌기 쉽다고 입으로만 나불대던 그 분 정확히 해당되네요 역시 ㅋㅋㅋ

-늘 어쩔 수 없는 팩트는 진짜 성공한 부자 사업가는 유튜브를 안합니다. 모르겠습니다. 이재용이 유튜브하면서 삼성 광고 대놓고 하고 돈을 이렇게 벌어라. 한다면. 그건 믿어볼게요. ㅋㅋㅋㅋ 유튜브와 연동하여 사업을 확장하려고 구독자이며 소비자들을 기만하는 사람들이 소위 "돈 버는 방법" 을 말한다면... 그 채널주는 이상하게 부자가 아니더군요. 편법으로 계속 기만할 줄은 알아요.

-응원합니다 진심으로! 근데 참 아이러니 한것이  그렇게 사기를 치고 어뷰징을 하는 사람은 대부분 돈을 잘벌고 잘산다는거에요. 저희 골프계도 마찬가지에요. 누가 봐도 말도안되는 스윙과 피팅을 진실인것처럼 공중파에 출연하기도 해요. (생x의x인) 같은것들. 소비자들과 구독자들은 기만당하고 능욕당합니다. 아주 시원합니다 영상!

-거짓으로 돈벌면 결국 들통난다는 말이 생각나네 다시한번 성실하게 해야겠다고 생각이듭니다... 느리더라도 천천히... 그래도 빨리 부자되고 싶은 마음은... 어쩔수없네 ㅠㅠ

-내것의 해석이 없다면 이 세계에서도 휩쓸리는거죠. 여전히 휩쓸리는 사람들 많고 자기가 유튭에서 소모하는 감정이 뭔지 모르는 이들이 대다수라 생각됩니다. 이게 광고와 돈벌이뿐 아니라 팬덤이 형성되어진 ... 이상한 시대의 결핍감정을 풀고있는데 안타깝게 보일때가 많아요. 여긴 편집된 영상 컨텐츠가 올라오는 곳인데... 한번도 만난적 없는 유트버가 마치 자신의 소중한 친구 아주 오래 알아온 사람이라 생각하고 무조건 우쭈쭈 하는데 참... 그런 현상으로 뒷광고 가능, 기만 가능... 의심없다가 뒷통수 맞으면 이건 뭐 ... 여기서 그런 이상한 감정 풀지말고 내가족 내현실부터 생각했으면. 봐도그만 안봐도그만 삭제하면 사라지는 앱.  내시간 내삶 내감정 내투자는 아주 소중하니까요.

-이건 단지 guru 라고 불리우는 사람들만의 일이 아니다.  음악유튜버들도 (노래나 악기 커버 하는 사람들) 구독자 수 대비 조회수가 말도안되게 낮고 소셜블레이드 분석이 수상한 사람들 많음!!!  누구라고는 굳이 말하지 않을거지만 일단 돈밝히고 돈벌려고 혈안되어 있는거 딱보임.

-나름 열심히 하고있다생가하는유투버로써 처음부터끝까지 집중하며 놀라움을 금치못하네요 ㅠ 몇일전 딸아이의 구독자도 돈주고산다는말에 의아심을 일으킨 해답을 오늘에야 본것같습니다 더욱이 잘되는이들과 비교되는 시점에서의 이 영상이 자극이되어 힘을 얻고갑니다 존버의 정신으로 화이팅할께요~ 수고하셨습니다 ~^^

-스스로 보는 눈을 키워야하는데 쏟아지는 정보가 너무 많아요. 좀 더 깊이 생각하고 현명해져야 하는데 쉽진 않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내용과는 달리 이리앨님 오늘 분위기는 몬가 청순하시네요..🤔ㅋㅋ

-'돈을 벌게 해주는 방법(습관, 사고, 가치관 등)'이 아닌 '돈을 버는 방법론'을 역설하는 사람들을 보면 2가지 생각을 먼저 해야한다.
1. 그런 쉬운 방법론이 있다면 왜 다들 안하고 있지
2. 그렇게 좋으면 그걸 왜 불특정다수에게 알려주고 있지

-마치 주식에서 우량주와 작전주를 보는 것과 유사하네요. 사기꾼 감별법(feat.주식) 작전주 패턴 (극심한 변동성,상한가,하한가 패턴) vs 우량주 패턴 (장기적인 우상향)

-영상의 취지와 의도와 내용에 대해 모두 공감한다. 다만 의견이 첨예하게 갈리는 주제를 소재로 하거나 호불호가 심한 타입이라면 악성 댓글을 통한 공격이 도를 넘을 수도 있고 사전에 이러한 반응을 예측해 논리적으로 방어할 수 있는 것들을 준비해 놓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다른 의견이 아닌 지나친 악성댓글을 관리할 권한도 일정부분 가지고 있다고 본다. 결국은 많은 사기꾼들이 이러한 행위를 적극적으로 대중들 기만하는데 이용해먹고 있다는 것도 엄연한 사실인데, 이것을 충분히 인식하고 조심하고 개인이 판단할 일이지 모두에게 일반화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내 개인의 주체적인 의견을 말했을 뿐인데 그 아래 댓글에 왜 옹호하냐면서 알바하면 얼마 받냐라는 댓글을 본 적이 있다. 그냥 자기 마음에 안드는 사람은 사기꾼으로 쉽게 치부해서는 안 될 일이다. 영상에도 나왔듯 아무리 논리적으로 그럴듯하게 변호를 해주는 사람을 돈주고 사도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고, 결국 진실은 드러나게 돼있고 각 개인은 이러한 분별력을 키워야 할 것이다.

-인스타에는 저럴필요가 없지 그 성별만으로도 걍 치트키 노출하고 젖통보이면 어느순간 2-3만 팔로워 팔로워가 어느정도 되면 협찬광고도 들어오고 그걸로 돈 벌고. 다이어트 식품으로 살을 뺏다라고하는 허위광고, 과장광고 외국사이트에서 가져오는 옷들이랑 수영복들 공구를 자기가 직접 뛰어서 찾았다는 구라. 그런식으로 통수쳐서 호구들 등 쳐먹은 돈으로 쇼핑몰 오픈 이제 본격적으로 가격 후려치기 시작

반응형
Posted by skywalker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