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 때는 말여… 엄마랑 장 보러 마트 갈 때 꼭 셔틀버스를 탔단 말여…🚌 / 14F



영상: 


이 영상의 댓글: 

-택시작자들은 소비자들이 편리하더라도 자기들 이익에 반하면 항상 반대네. 마트셔틀버스나 차량공유도 그렇고 드릅다 증말. 자율주행차 나오면 또 드러눕겠네

+당장 밥그릇이 달린 일이니까 이해는 갑니다. 하지만 주구장창 반대만 한다고 변화를 막을 수는 없지요.

+그땐 자율주행차로 치어버리면될듯 짖어대는  개랑 다를게 없으니

+뭘보고 자기보다 어리다고 단정짓죠?  당신과 생각이 다르면 어리고 뭘 알려줘야하는 대상입니까? 당신을 보니까 영국 마차협회를 보는것 같습니다. 자동차는 영국이 먼저 앞서갔지민 마차협회 때문에 미국에 자동차 패권이 넘어갔죠. 역사앞에 부끄러운 어른이 되지않을려면 막을수없는 세계 메인스트림을 인정하고 젊은 사람들한테 기회를 줘야할겁니다

+마차협회같은 헛소리하구있네. 난 차량공유나 자율주행차까지 확장하는게 아니라 마트 버스 승객은 택시 버스업체의 소비자가 아니라는거다. 근데 넌 소비자 소비자 권리 들먹거리고 있다.


-이때가 훨씬 기회의시대였음. 그땐 학생이라 몰랐지.

+기회의 시대는 매순간임ㅋㅋㅋ다만 그 기회를 보는 눈이 시대가 거듭할 수록 어려워지는거지. 저때는 부동산 최근엔 비트코인 이젠 미래엔 또 모르지 분명히 나중엔 과거에 왜 안그랬을까 엉엉하면서 한탄하겠지

+뭔소리야!!  저때 공무원 셤봘라!!지금 처럼 몰리나!! 지금은 생존자체가 문제인 시대다.


-근데 저런 문화가 어케보면 좋은것같기도함..요즘 이 좁아터진 한국에 자차타고 다니는사람 너무많아서 환경을 위해서라도 대중교통 이용이 더 늘어나면 좋겠음

+자차 있는 사람이 버스를 탈 일은 없을 거라 보네요. 자차 없는 사람이 더 오는 일은 있어도.

+애초에 저희 어머님도 차를 구매하신게 장보기 불편하시고 대중교통에대한 불편함이 있어서 였는데 대중교통이 긍정적인 측면에서 발전한다면 자가용이 조금이나마 줄어들것같아서요...

+압현아파트 사는 최고 부자들도셔틀버스 탑승 하는데요 뭐,, 그 사람들 자가용은 다 당연히 있을 터이고,, 그것도 고급차량으로요

+원래 부자들이 더짠돌이들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공짜좋아함...

+ㅇㅈ요 ㅋㅋ 서민들이 생각하는거와 정반대가 너무 많죠 ㅎ


-이런거 보면서 드는 생각은... 항상 소비자들한테 편하고 이익되는걸 꼴보기 싫어하는 사람들 말을 너무 잘 들어줌 물론 적절한 규제도 필요하기에 편을 들 순 없지만 소비자 친화적 문화가 아니고 경쟁을 유도하는게 아니라 그냥 편파적으로 금지 떄려버림

+영국이 그렇게 마차관련종사자들 케어하다가 자동차산업에서 뒤쳐짐 역사는반복


-대형마트랑 백화점 버스 운영해서 지역의 영소상권과 전통시장 몰락때문을 가져온다고 해서 상권보호를 위해 금지 시켰다고 들었음


-근데 지금도 하면 많이 탈것같은데ㅋㅋㅋ 대중교통비 아낀다고


-결국에는 지들 밥그릇 때문에 규제하려고 한거네 시민들 불평도 늘어나고... 추잡하다

+근데 어떻게보면 대기업의 횡포로  볼수 있을거 같은데요  공공사업도 아니고 시간맞춰서 오고 무료탑승에 무엇보다도 백화점 이용하지 않는 고객까지 다타면... 저 셔틀로는 치킨게임하고 백화점 고객유입으로 수익을 늘리면 공정경쟁으로 보일순 없을 듯. 법으로 막은건 잘한거 같은데요. 택시를 망하게해서 저 셔틀만 남으면 그거대로 불편할텐데


-저 셔틀버스 법으로 금지한건 진짜 떼법이다... 이제는 대형 vs 영세 구도보다는 온라인 vs 오프라인 구도이니 셔틀버스 부활되기를....


-다 밥그릇 싸움이구먼.....


-택시기사 파워가 쎄네ㅋㅋㅋㅋ 3천명 실직자 어쩔


-운송업계와 시장, 소상공인마트들이 문제구나... 지들 밥그릇 챙긴다고 시민들 불편하게 만드는...


-시골이나 필요하지 요즘엔 백화점이 번화가에 있어서 많이 없겠죠? ps. 킨텍스나 체육센터는 셔틀 운영합니다.

+아니예요. 강남에 살았는데 지금 마을버스나 스포츠센터 버스처럼 구석구석 노선있었고 무료였어요. 백화점이 번화가에 있는건 그때도 마찬가지.. 소비인구 유동인구가 많은곳에나 저런 서비스 가능...시골엔 안만들죠

+영상을 안보셨군요. 시골에는 다른 군지역까지 침범했다고 나오는데 ㅎㅎ


-와 진짜 잊고 있는게 생각났어요! 초등학교 다닐때 집근처 롯데백화점 셔틀버스탔었는데ㅋㅋ 추억이네요. 90s 좋은 추억 생각나게 해줘서 고마워요!


-덕분에 영세 상인들은 대형 유통 업계 골목 상권에 침투했지 본격적으로


-예나 지금이나 뭐만하면 규제


-아직도 기억나는게 할머니댁 가려고 산본에서 분당 매번 공짜로 타고 왔었는데... 지금 생각하면 있을 수 없는 일...


-이게 있었다는걸 잊고 있었다 ㅋㅋㅋ

+우리 삶속에서 그렇게 사라진는게 또 있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유딩때 탔던거 기억난닼ㅋㅋㅋ


-정확히 따지면 저게 지금까지 있었으면 동네마다 마트도, 이마트트레이더스, 롯데슈퍼 같은것도, 편의점도 그렇게 많지않은 시대일거임


-4:16 아직도 운영한다구여???

+압구정 현대백화점 압구정 현/한/미아파트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라면서 뭐만 하면 규제냐... 지금도 운행한다는 압구정 현대 자본주의에서는 돈이 👍


-와 E마트버스진짜 추억이다,,


-잼민이 시절에 탔던거 기억난다


-와 진짜 추억이다 나도 송파 살때 엘지마트 무조건 셔틀 타고 가서 친구들이랑 시식하고 오고 그랬는데 잊고 살았네ㅋㅋㅋ 참고로 89년생ㅋㅋ


-이거 기억 못하는 사람 있드라 어리지 않은데도... n지역마다 달랐던 걸까? 우리집 슈퍼했는데 저거 대형마트 셔틀버스땜에 망함 ㅠㅠ


-예전에 살던 동네에 이마트 처음 들어왔을 때 그 주변 시장 상인들이 들어오는 것 가지고도 난리더니 셔틀까지 금지하라고 난리를 쳐서 결국 얼마 못가고 중단했어요 서비스도 가격도 별로라 대형마트로 옮겨가는 중이었는데 자기들이 개선하려고는 안 하고 그저 훼방만 놓으니...


-와우~ 그런시절이 있었죠.. ㅋㅋ 엄마랑 같이 이마트차 타고 갔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요~


-압구정 현백에 지금도 있는거 너무 신기함 심지어 vip인지 뭔지 많이 산 사람은 차까지 짐 들어다 줌


-공짜지만 그러나 거의 한시간 기다려서 타야했음....


-90년생 31세 여기서 최고 큰형님뻘 아재다 ㅎㅎ 유치원,초딩 저학년 때 저거 타고 이마트가고 한신코아 가고 그랬다 ㅋㅋ 지금은 세이브존 됐고 아직도 맥도날드 있지만 유치원 때 친구들하고 셔틀버스타고 한신코아가서 맥도날드 먹는게 진짜 맛있었음. 광명 사시는 분? ㅋㅋ


-구디 이마트에 저거잇어서 맨날 장보고 타고갓던기억이 잇엇는데 ㅋㅋㅋ어느닐사라짐 ㅜㅜ


-당시에 셔틀버스 정말 편했지. ㅋㅋ 엄마랑 어릴 때 이마트에서 셔틀버스 타고 마트 가고 집에 오던 기억이 나네. 그립다 저 때가.. ㅠㅠ 이렇게 나이가 들었다니..


-서울은 준공영제라서 다시 풀어줘도 상괸없지 않나 이 참에 노선 좀 개편하고 ㅇㅇ 근데  규제 풀어줘도 다시 만들지는 않을 듯


-영세상인개X들 코로나로 폐업이 늘어서 좋다


-어렸을때 김천살아서 할머니집 상주까지 이마트버스타고간적있었는데 마트버스가 거창까지 간줄은 몰랐네..


-진짜 차없네 도로에 차가없어 시원시원하네요


-2001년 6월 28일 헌재에서 셔틀버스 운행 금지 법 합헌판결 내림.


-아오 지들 밥그릇 뺏긴다고 징징대는거 진짜 짜증나네 ㅋㅋㅋㅋ 그렇게 시대에 뒤떨어져서야 어찌 살아남냐


-압구정 현대 백화점 셔틀은 특별하게 있었던 거구나...


-와... 기억난다.. 예전에 엄마랑 백화점 셔틀 버스 타고 가고 있다가 셔틀 버스안 티비에서 젝스키스 해체 뉴스를 보고 충격먹었지 ㅋㅋㅋㅋ 우와 영상에 나오네 행복한세상 백화점 차 ㅋㅋㅋ


-아 법으로 없애구나... 어쩐지 안보이더라


-우리나라는 산업혁명 같은 좋은건 절대 안나온다고 본다 밥그릇싸움 너무 심해ㅋㅋㅋ


-ㅁㅊㅋㅋ 압구정현백 그 주변은 일반인의상상보다 ㅈㄴ천상계에서 잘사는사람들인데 대중교통타겠냐ㅋㅋ 전부 자차끌고오지 인생이 최고급이라 누가태워줘야 움직이니깐 손님유치지뭐 특히 미국갱스터같은 돈많은 할머니


-예나 지금이나 택시기사들은 시민들이 저렴하고 편하게 사는 꼴을 못보는구만 ㅋㅋㅋㅋ


-요즘에 다시 나오면 배달 안되는 지역중에 5만원이나 10만원이상 구매한 고객 들을 해주면 좋겠다


-비닐봉지 사지말자ㅠ


-저때가 imf터진지 얼마안되서 나라망할뻔햇는데도 백화점 많이갓구나 하긴 지금도 경제는힘든데 막여행다니는거보면 코로나만 없엇으면 해외여행 수두룩갓을테니


-참나 동네슈퍼도 셔틀버스 운영하지 ....


-자율경쟁이 없는나라 한국 이런나라에선 아마존같은 기업나오기힘듬 삼성이 나온게 기적


-지금도  '타다' 나왔을때 똑같음


-셔틀이 없어져서 잃은게 더 많네


-저때야 뭐 지금에 하면 자차가 있는 집도 적고 대형마트나 백화점 수가 적었으니까 저게 가능한거지. 지금처럼 한 집에 차 두대씩 굴릴정도로 차가 넘쳐나는데 저런 셔틀버스를 굴릴필요가 없지.


-사실상 이것때문에 대부분 그 흔한 병원셔틀도 없어진거로 알고 있네요 물론 병원셔틀 중에서도 "강남구" 에 위치한 삼성서울병원 셔틀버스는 아직도 운행중... 물론 근거리(병원~일원역)이긴 하지만..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이 이렇게 중요하다는걸 다시 한번 느끼고 갑니다.


-저거 때문에 시내버스는 손님이 없어 난리였어요 얌체로백화점 이용 고객도 아닌데 탑승 하구요 잘없어 진거에요 아직도 남아있으면 셔틀 버스가 아니고 질병 버스 될뻔 했어요


-나도 엄마따라 셜틀 타고 마트가고 백화점 가서 쇼핑하고 꿀잼이였데 어디서 날개란이날라오더라곸  버스택시기사님들 욕설하고 장사망한다곸 날리치던 날들있었지파업하곸ㅋㅋ


-개택 저때도 여전하구나. 불편해서 안가게 되는데 택시 타고 가겠니? 버스 왕복비보다 완행으로만으로도 훨씬 비싼데 손님이 얼마나 늘어날거라고 생각하는거냐 아휴 개택 답도 없다


-압구정 현대는 버스금지 하니깐 다 자차타고 나와서 주변도로 막혀서 아닌가??


-imf때네 ㅠㅠ


-질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주지 못하면 도태되어야하는데 밥그릇을 핑계로 법적규제를 해서 소비자들의 불만만 많아지게 해 타다도 그렇고 택시업계가 문제네


-이야 신기하네 이런게 있었고만 근데 뭐만하면 저렇게 불만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서 되게 취지도 좋은것같은데 왜 없어졌대냐 그렇게 조그만 거 같고도 불편해 하면 다른 나라 가서 살든가 할튼 ㅉㅉ


-저때가 경제부흥기였나요 ??   뉴코아버스  추억돋네요   마트 가는거 아닌데  교통수단으로  사용하시는분들  많았죠 ㅋㅋ


-과도한 독점은 규제해야 하는게 맞지만 우리나라에 그런 기업이 있는것도 아니고...규제한다해서 누굴 위해 규제하나 보면 항상 전통시장이나 영세상인 위주임..소비자가 편리해야하는건 생각도 안하고 에휴 ㅜㅜ 대형마트 의무휴무는 진짜 희대의 개뻘짓이다


-아니지 잘못한것도 있는게 기업에서 저렇게 차지하면 버스,택시업 하는분들은 어마어마 손해보고 실제로 30%정도는 백화점 가지 않고 그냥 버스비 아까워서 탄사람들이 많았다고 하는데 어떻게 보면 무료버스가 사라져 오늘날의 온라인쇼핑이 될수 있던것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런게 혁신이고 열심히 일하는 마케팅직원들 아닌가? 버스나 동네슈퍼도 징징거리지 말고 혁신적인걸 생각해야지 저 손님을 돈으로만 보고 앉아만 잇으니 자영업자가 다 망하지 결국엔 대기업 욕할게 못됨 그저 그들은 자기직장에서 열심히 일만 햇을뿐임


-압구정 현대백화점은 아직 셔틀있습니다 ^^ 현대 한양 주민들을 위해 ㅎㅎ


-솔까 동네 상권 박살내긴 했음. 지역 대형마트들도 맥없이 밀리는게 보일정도였지. 그러다가 셔틀버스 운행 중단되면서 살아나던. 그리고 요즘은 온오프라인으로 장을 보는 것 같음. 공산품처럼 어디서 구입하든 품질에 영향이 없는 제품은 그냥 온라인으로 구입을 하고 농축수산물처럼 내 눈으로 보고 사야하는 경우는 가까운 마트나 로컬푸드를 이용함. 솔까 라면이나 햇반같은 종류는 온라인으로 구입하는게 유통기한이 제일 좋음.


-90년대 후반 2000년대 초반에 백화점 마트 셔틀버스 있었음. 시내버스 마을버스 업체 반발도 심했고, 셔틀버스 폐지될때 기사들 해고에 반발했고.


-일배들아 이것도 공산당으로가는 지름길인데 언넝 빨리 규제풀자고 해보자

반응형
Posted by skywalker222